본문 바로가기

Rest(휴식)/Design(디자인)

대지 미술의 최고 화가! 크리스토 자바체프 Christo Javacheff

728x90

크리스토 자바체프 (Christo Javacheff)


우연히 디자인과 미술에 대해서 공부하다가 대지미술의 최고의 화가를 만난거 같네요..

엄청 치밀하고 계획적이게 미술을 자연에 조화시키는 크리스토 자바체프.

한 작품을 만드는데 섬 까지 구매할정도로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크리스토 자바체프를 생각하면 천으로 하는 미술을 생각 많이 하실겁니다..

정말 천으로 이러한 아름다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크리스토 자바체프 존경합니다..


오른쪽 남자가 크리스토 자바체프



웅장하죠..?










간략하게 크리스토 예술가에 대한 정보를 퍼왔습니다.

즐겁게 읽고가세요~


서양 미술사 시간에 알게된 흥미로운 예술가. 불가리아 출신의 크리스토.

천으로 쌓아버린다고 할 때 뭔가 싶었는데,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한다. 섬 하나를 천으로 쌓아버리기도..

철저한 계획아래서 작업을 진행한다고 하는데, 꽤나 유명하고 흥미로운 불가리아 예술인이다.

 

Christo & Jeanne-Claude

불가리아예술가,크리스토,크리스토는 1935년 6월 13일 불가리아 가브로보에서,잔느-클로드는 모로코 카사블랑카에서 태어났다. 이들은 아주 우연하게도 같은 해 같은 날 태어났다. 1952년 소피아 미술아카데미에서 미술 공부를 시작한 크리스토는 프라하에서 무대미술을 배웠고,빈에서 잠시 유학한 후 1958년 파리에서 잔느-클로드를 만났다. 이들은 1962년 결혼하여 부부가 되었으며 수많은 프로젝트를 함께 작업하였다. 두 사람은 병,의자 등의 오브제를 포장하는 작업을 하다 1961년부터 공공장소와 건물로 작업의 규모를 확대해 나갔다. 그리고 1964년 뉴욕으로 이주하였다. 거대한 규모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에 옮기는 데에는 막대한 자금과 대규모의 협상이 요구되어 작업을 조직하는 데만 보통 몇 년이 소요되곤 하였다. 도시에서 선보였던 프로젝트들에는 베른의 《포장된 쿤스트할레》(1968),파리의 《퐁네프》(1975~1985),베를린의 《포장된 라이히슈타크》(1971~1995) 등이 있다.  또한 플로리다 마이애미에서는 비스케인 만에 위치한 열한 개의 섬을 폴리프로필렌으로 감싸는 작업인 《둘러싸인 섬》(1983)을 보여주었다. 뉴욕 센트럴파크에 오렌지색 깃발을 설치하는 데에는 무려 25년 이상을 뉴욕시(市)와 협상하여 성사시킬 수 있었다. 《The Gates》라는 제목의 이 작품은 2005년 2월의 도심 속 황량한 공원을 오렌지 빛으로 물들이며 도시민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였다. 여기에는 36.8Km에 달하는 센트럴파크의 보도를 따라 특별 제작한 7,500개의 철제 문과 천을 16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설치한 대규모 프로젝트였다. 크리스토와 잔느-클로드는 《강 너머》를 2013년 콜로라도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우리의 예술은 오직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위한 것일 뿐"이라는 이들 부부는 수십 년 간 호흡을 맞추며 그 신념을 확인하기 위해 작업을 진행해 왔다. 그러던 중 2009년 11월 18일 잔느-클로드가 뉴욕의 한 병원에서 뇌동맥류로 인한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혼자 남은 크리스토는 오래 전 서로에게 한 '크리스토와 잔느-클로드의 예술을 계속한다'는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전하였다.주요 작품에는 《계곡의 커튼》(콜로라도,1970~1972)

 

 



















대지 미술이란 ?

 

요약



요약























미니멀 아트이후 1970년대 큰 흐름을 이루었던 Conceptual Art는 작가의 순수논리적인 개념성에 의해 작업이 이루어지므로서 실제의 작업을 체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감상자의 사고 속에서나 경험하게 하는 새로운 차원의 문제를 제기시켰다. 그래서 작품이라는 결과 보다도 미술행위를 중요시하며 작품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측면에서 언어를 비롯한 사진,지도,신문,잡지,영화 등으로 완벽한 전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Earth Works는 완성된 작업의 결과 보다는 이와같이 의식적으로 작업을 제작하는 과정을 중요시 하는 것으로 Conceptual Art의 특성을 갖는다고 하겠다.
이렇듯 대지미술은 자연을 매체로 이용하여 공간의 변화를 시도 하였으며, 미술개념의 확장을 가져왔다. 또한 반 영구적인 과정을 중시하는 과정중심의 생명체로서의 재인식을 유도 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대지 미술은 환경파괴와 기록보유의 한계성, 그리고 미술품의 상업화라는 문제점을 낳기도 하였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구글
출처 :  네이버 디자인 카페



'Rest(휴식) > Design(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 일러스트  (0) 2012.10.18
건축 디자인, 및 실내 투시도 디자인  (0) 2012.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