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미디어)/Game(게임)

피파온라인3 사용후기 및 CBT 단점,장점

728x90


< 피파온라인3 CBT 후기 >

 피파온라인3  - 피파온라인2에 비해 엄청난 발전을 이룬거 같습니다. 하지만 " 완벽한 게임은 없다 " 는 말이 있듯이 피파온라인3 제가 보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피파온라인2 보다는 훨씬 재밌어졌네요.


피파온라인3의 장점


피파온라인3의 장점은 너무나도 확실하게 드러납니다. 피파온라인 1,2 보다 훨씬 그래픽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지극히 비현실적이었던 피파온라인2보다는 조금 더 현실감을 맛 볼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피파온라인2, 위닝을 동싱에 하는 느낌입니다. 그만큼 피파온라인2와 피파온라인3은 확연하게 다릅니다.  피파온라인3을 하다가 피파온라인2로 해보시면 확연히 다른점을 느낄실수 있으실겁니다그래픽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추가적인 장점이 엄청나게 많아졌지요. 우선 2시리즈에서 나오는 말도안되는 선수들의 스피드와 비현실적인 중거리슈팅과 라인타기 특히 위치와 게이지만 잘 맞추면 들어가는 하프슛..까지 오만가지 비매너성 플레이들이 피파온라인3에서는 보완되었습니다. 만약 정식오픈을 하게된다면 이 장점하나로 충분히 많은유저를 3시리즈로 끌어들일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전에도 언급했던 골키퍼들의 능력향상이 있지요. 특히 저는 카시야스를 이용했고 CBT동안 수많은 네임벨류키퍼들을 만났는데 , 1:1 상황에서도 엄청난 선방들을 보여주었어요. 3시리즈에서는 1:1 상황에서도 신중하게 커멘드를 입력해야합니다. 아니면 완벽찬스에서도 바깥으로 슈팅을하거나 골키퍼들이 생각보다 손쉽게 막아냅니다. 이러면서 또 추가적인 장점이 생깁니다. 극 현실적 플레이를 유저들이 시도한다는겁니다. 대부분 신중하게 패스로 경기를 풀어나가게 되면서 , 상대방과 아주 치열하고 재밌는 경기를 할 수 있게 되더군요. 피파온라인3은 그래픽향상 , 이 한가지만으로 현실감을 가져오면서 수많은 장점이 생겼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정말 다시 또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피파온라인3의 보완해야할점



피파온라인3의 단점 :  사실 CBT라 단점을 이야기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1차 CBT에서 제가 느꼈던 단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피파온라인3의 사양문제 입니다. 고사양이다보니 사양에맞지않는 유저랑 경기를 진행했을때 , 엄청난 렉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도저히 경기가 진행이 안 될 정도로...; 이 문제는 추가로 CBT를 진행하면서 저사양유저들에 알맞은 그래픽도  겪으면서 바꾸어줘야 되지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왜냐하면 ! 피파온라인은 언제나 국민게임이었으니까요^^ 그리고 두번째로 보완해야할점은 " 멈춤현상 " 입니다. 요번 CBT에 참여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경기도중 , 하프타임 , 끝나기전 등등... 갑자기 멈추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었습니다. 결국 상대방이나가든 자신이나가든 둘 중 하나가 희생을봐야 경기가 추가적으로 전개할 수 있었죠.. 이부분만큼은 꼭 개선해야 될 점입니다. 추가 CBT에서는 꼭 해결되었으면 하네요. 그리고 세번째로 꼽을 보완점은 패드 > 키보드 입니다... 아시다시피 ㅜㅜ 패드와 키보드의 수준차이가 심각하게 납니다. 빈익빈부익부도 아니고... 키보드는 180도의 움직임가능한 반면 패드는 모든방향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부드럽고 좀 더 빠른 움직임과 드리블 & 패스 & 슈팅을 할 수가 있지요. 게다가.. 패드는 개인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키보드는 C키와 숫자방향키를 눌러야 된다는 것이죠. 물론 마음만먹으면 할 수 있지만 머릿속에 커맨드 외우랴 , 손이 숫자로갔다가 다시 방향키로 올랴;; 차라리 그 시간에 패스를 한번 전개하는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이 부분은 해결될지 아니면 이대로갈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해결이 안된다면 피파온라인3의 모든유저들은 패드를 구입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피파온라인3가 흥미로웠던 점



피파온라인3 에는 제 입가에 미소를 짓게할만한 것들이 많이 추가되었더라구요 ! 일단 윗사진처럼 호날두선수의 프리킥모션이 생겼습니다 ! 프리킥 상황이나서 혹시나...해서 호날두선수로 차려고 딱 변경해주었는데 , 저 자세를 똭 ! 하고있더군요. 상당히 기뻤습니다. 그리고 세레머니 부분도 상당히 흥미로웠는데 , 커멘드를 입력해서 세레머니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정말 완벽한 축구게임이 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